아이디
패스워드
   
 
목록보기
 
중국인 관광객 호주 찾는 3가지 이유
Font Size pt
 

"안전, 해산물, 수돗물" 인기..연간 13% 늘어 140여만명

지난 회계연도 12개월 동안 호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이 140여만명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한 가운데 이들이 호주를 선호하는 3가지 이유는 안전성과 해산물 그리고 공기와 수질 등 깨끗한 환경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호주관광청에 따르면 지난 2017-18년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호주에서 지출한 경비도 총 109억불에 달한 가운데 특히 중국, 대만, 홍콩 출신 중국인들 중에 호주에 호화여행을 오는 관광객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광청 대변인은 호주를 "개별자유여행자"(FIT)를 위한 목적지로 마케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FIT에 중점을 두는 한 가지 이유는 이런 여행자들이 호주에 더 오래 머물고 더 널리 흩어지며 더 많이 지출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중국 관광객들도 씀씀이가 커서 호주여행에 외국인 1인당 평균 5000불을 지출하는 데 비해 중국인은 8000불 이상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유층 중국인들은 부동산, 쇼핑, 식당 등을 찾아 체류기간을 늘려가며 호주를 방문, 블루마운틴의 울간밸리나 헌터밸리 같은 시외 지역도 즐겨 관광하고 있다는 것.

 

이들은 본다이 비치 등 상징적 관광명소를 가거나 투어, 식당, 액티비티를 하고 싶어 하더라도 꼭 동족 집단에 섞이지 않고 헬리콥터나 수상비행기를 이용하기도 한다고 업계 관계자들이 전했다.

 

중국인 관광객에겐 태스매니아에서 보트를 타고 잠수부를 통해 전복과 생선을 잡아 배 위에서 구워먹는 "해산물 유혹" 투어나 애들레이드의 포도주 양조장에서 점심을 먹고 포도주를 받아 오는 투어도 인기가 있다.

 

한 대만인 기업중역은 "공기의 질이 환상적"이라며 "사람들이 여전히 수돗물을 마시는 걸 보니 놀랍다. 아시아에선 아무도 그러지 않는다"고 말했다. 호주는 또 "현재 방문하기에 비교적 안전한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한 관계자는 전했다.

 

중국인 관광객들에게는 하버브리지 등반(Bridge Climb),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야생생물 경험, 중국에서 비싼 상품의 면세쇼핑 등이 버킷 리스트에 들어 있으며 해산물과 앵거스.와규 소고기 전문 식당도 인기가 높다.

 

아코르호텔 태평양 담당 최고운영자 사이먼 맥그라스 씨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본국으로 돌아가 친구들엑 자랑할 수 있고 그들의 소셜미디어를 장식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들을 원한다"고 말했다.


 

reporter@hojuonline.net
2018-09-14 01:52:38
(c)호주온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목록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이슈
 
 
네티즌 여론조사
현재 진행중인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