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패스워드
   
메인 | 일반 | 한인사회 | 소수민족 | 빌라우드 이야기 | 사회보장
 
목록보기
 
미언론 '김여정 미화'에 미국인들 뿔났다
Font Size pt
 

CNN등 주류언론 '북한 이방카' 비교에 "실성했나"
 
한국 언론에서 "북한의 이방카"로 부른 북한 김정은 여동생 김여정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는 식으로 그를 미화하는 기사를 내보낸 CNN 방송 등이 소셜미디어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CNN은 지난 10일 “김여정이 미소와 악수, 그리고 청와대 방명록에 남긴 따뜻한 메시지로 평창올림픽 하루 만에 대중의 심금을 울렸다"면서 "북한을 시대에 뒤떨어진 군국주의 국가로 보는 인식에 은박을 입혔다"고 전했다.
 
CIA 한반도문제 선임분석가를 지낸 미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한국계 선임연구원 수 미 테리 씨는 김여정이 가족적 배경과 매혹적인 세일즈우먼이 될 능력 때문에 "북한의 이방카"라고 설명한 것으로 워싱턴 포스트가 전했다.
 
북한전국위원회 창립자인 발비나 황 조지타운대 교수는 "김정은이 주변에 믿을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김여정이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 중의 하나일 것"이라며 "김여정이 이방카의 방한(폐막식)에 견줄 완벽한 상대"라고 CNN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김여정이 또한 "북한이 더 이상 미친, 기이한 과거의 냉전국가가 아니라, 북한도 능력있는 미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젊은 여성들이 있다는 신호이기도 하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비판자들은 CNN이 그녀가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고 주장함으로써 "제정신을 잃은 게 아닌지" 의문을 제기하면서 김여정을 미화하는 평가에 재빨리 비판을 가한 것으로 호주뉴스닷컴이 11일 전했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그녀는 문자 그대로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정권 중의 하나에서 당 선전선동부 부부장을 맡고 있다"고 상기시켰고 게리 카스파로프 인권재단이사장은 "CNN 사이트가 북한선전부에 해킹당했다고 누가 알려줘라"고 비꼬았다.
 
또 다른 사용자는 "정신이 나갔나? 김여정을 우상화하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경이로운 사람처럼 보이게 하다니. 이 악마를 집중 조명하는 것에 부끄러운 줄 알라"고 비난했다.
 
호주뉴스닷컴은 이밖에도 "김여정은 이방카가 결코 아니다. 비슷하지도 않고, 워싱턴 포스트가 그렇게 비교하는 것은 그들이 우리의 민주주의와 얼마나 동떨어져 있는지를 보여준다"는 한 트럼프 지지자의 트윗에 달린 수많은 답글을 소개했다.
 
이 답글들을 통해 CNN과 워싱턴 포스트 등의 김여정 미화 기사에 대한 미국인들의 일부 반응을 살펴본다.

 

"김여정도 사랑스러운 오빠가 하는 것처럼 십중팔구 사람들을 죽게 했을 것이다. 워싱턴 포스트는 사이코 정권을 좋아하나???"
 
"(김여정-이방카 비교는) 잔인하고 무식한 비교다. 공산주의자 2명을 비교하고 싶다면 첼시아(클린턴 딸)와 비교해 봐라."
 
"김여정의 두 눈 뒤에는 오빠의 권력유지와 자신의 안락을 위해 자국민의 고문, 살인과 굶주림을 받아들이는 악이 도사리고 있다. 그 이상의 것을 보는 사람은 제대로 보는 게 아니거나 그렇게 보기를 원치 않는 것이다."
 
"이방카는 여성의 평등을 위해 일하고 여성의 기업운영을 격려하지만 로켓맨의 동생은 그녀 가족의 손에 여성들이 굶주리고 학대.살해당하는 것을 지켜본다."
 
"(워싱턴 포스트 앞) 그녀의 오빠는 그녀의 다른 (이복) 오빠(김정남)나 고모부(장성택) 등을 죽이지 않았다...???"
 
"이제 조만간 북한이 그리 나쁜 나라가 아니고, 트럼프/펜스가 김정은을 지배하기를 원하는 괴물들이라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하게 될 것이다."


"두 여자(이방카와 김여정)는 아주 딴판이다."
 
"비교 불가! 이방카는 위대한 미국인이다! 김여정 같은 살인자 골빈녀가 아니다!"
 
"CNN이 어떻게 감히 여자 대량살인범을 이방카와 비교하나? 비난받을 일이다. CNN은 세계의 폭압정권에 대한 진실을 원하는 선의의 미국인(또는 아무나)의 친구가 아니다."
 
"독재정권의 후계자라고 해서 동생(이복)이 자기를 죽이는 세상에 살기란 힘든 게 틀림없다. 얼마나 잔혹한 존재인가..."
 
"두 여자는 몇 가지 비슷한 게 있다. 둘 다 매우 예리하고 둘 다 오빠/부친에게 헌신적이며 둘 다 자기 오빠/부친 때문에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서방언론이 가장 손쉽게 피할 수 있는 함정은 독재정권에 알랑거리지 않는 것이리라."


"김(여정)은 뿔을 어떻게 숨기고 있나?"
 
"아름답고도 악하다. 그리고 악은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전제주의로나 민주주의로나."


"헤이, 정(김정은), 고모부는 어디 있나?"
 
"그녀는 명백히 살인자이다."
 
"김여정은 사실상 파워브로커 실세이며 독재자 오빠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는 사람으로, 홍보 활동가에 불과한 이방카와 다르다. 비교하면 이방카가 약하다."
 
"이방카가 상대가 안 된다. 김여정은 아마도 진짜 교육(real education)을 받았을 것이다."
 
"김여정 나이가 30세로 추정되는데 더 40세처럼 보인다. 내가 본 얼굴 중에서 가장 무표정하고 쌀쌀맞은 얼굴이다."


"(김여정이) 왜 콧대를 세우고 있는 건가? 다른 사람들보다 나은가?"
 

reporter@hojuonline.net
2018-02-16 00:43:19
(c)호주온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목록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이슈
 
 
네티즌 여론조사
현재 진행중인 설문이 없습니다.